메뉴 닫기

최근 코로나19 사태로 국내 경제상황이 이전보다 심각하게 침체되면서 상당수의 직장인들이 일자리를 잃게 되는 상황과 함께 청년취업난이 코로나 19 사태로 더욱 더 심각해지는 등의 코로나로 인한경기침체에 따른 극심한 취업난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상황과는 다르게 농촌에서는 정 반대의 상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코로나 19 사태로 여러 국가들이 국경 폐쇄 등으로 계절근로자의 입국이 불가능하게 되는 등의 상황이 발생하면서 국내 농촌 곳곳에서는 이제 곧 일손을 도와줄 인력을 구하기 어려운 상황이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이에 따라 일부지역에서는 자원봉사자나 공무원들이 일손을 도와주기도 하였고 도시 지역의 인력들을 농촌으로 보내고 있지만 여전히 부족해진 일손을 충분히 채울 정도로는 부족하다고 할 것입니다.

물론 일부 지자체에서는 그 지자체 내의 농촌에서 일손을 도와줄 인력을 모집하기도 하였고 현재에도 여전히 농촌인력 모집은 구인구직 포털,거리의 벽보 등의 공고를 통하여 접하고 있을 것입니다.

이에 따라 코로나잡(corona-job)에서는 코로나로 인한 농촌 일손부족 해결을 위한 특별 채용관을 개설하게 되었으며 온라인 뿐만 아니라 채용박람회, 거리 벽보의 농촌ㆍ농업관련 일자리(농산물 재배ㆍ파종ㆍ수확,모내기 등)에 대한 모집공고들을 제보 또는 운영자가 직접 발견하여 제공하여 이러한 모집 공고들을 국민들이 더욱 더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였으므로 이를 제대로 활용하도록 하여 농촌의 부족한 일손을 충분히 도와주도록 하는 역할을 하시기를 바랍니다.

※ 각 지역에 위치한 농협이나 농촌인력중개센터에서 모집하는 농촌 일손돕기(일자리)에 대한 모집공고는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홈페이지를 통하여 알아보시기를 바랍니다.
도·농 인력중개 서비스 바로가기 – https://www.agriwork.kr
(직업정보제공사업 등록번호{코로나잡}: 부산지방고용노동청 제 2020-02호)

 

 ※ 제보 방법

 

누구든지 이 채용관에서 제공하기를 원하는 농촌 또는 농업 관련 일자리가 있을 경우 이를 제보할 수 있으며 제보 방법은 공식적인 제보 페이지(바로 가기) 또는 운영자의 이메일(gunjae1218@naver.com)으로 하시기를 바랍니다.(이메일로 제보할 경우 채용공고의 원본 또는 가 존재하는 공간{온라인의 경우 웹 사이트,각종 앱,블로그,카페,sns 등의 이러한 채용공고가 존재하는 페이지의 주소 등, 오프라인의 경우 이러한 채용공고의 사진이나 동영상 또는 채용공고가 존재하는 곳에 대한 주소 등}에 대한 내용을 작성 또는 첨부하여 제보하시기를  바랍니다.)

 

※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독감백신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 중단 및 아카이브 공간 이관ㆍ데이터베이스화 안내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의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황금촛불 추모공간-골든 메모리움) 서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코로나19 사망자에 대한 추모 분위기가 제대로 조성되지 않았던 지난 해(2020년) 4월 29일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사망자 온라인 추모공간으로 오픈한 이래 코로나19에 감염되어 귀중한 목숨을 잃고 세상을 떠나게 된 분들을 추모하고 목숨을 잃은 분들이 감염으로 고통받았던 때를 기억하며, 하늘 나라로 가서 편히 잠들 수 있도록 추모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해 12월 부터 시작된 3차 유행으로 일일 사망자 수가 급증하여 제공된 사망자 정보가 상당히 증가하여 추모관 페이지의 작동 속도가 느려지고 프로젝트 사이트의 호스팅에 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것과 함께 이미 각계에서 코로나 사망자 추모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접종 개시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필요할 코로나 백신 알리미 서비스(다음주 초 오픈 예정)와 그 밖의 여러 신규 서비스에 주력하기 위하여 중요성이 낮은 서비스를 정리할 필요가 있어 추모관 개설로부터 약 10개월, 국내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한 지는 약 1년 만에 코로나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를 2월 18일(목) 0시부터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메인페이지(http://wdfbrsucare.kr)를 통하여 제공된 독감백신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 역시 같은 시기에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모관 서비스 종료로 온라인 추모공간 운영은 종료되지만, 이미 축적된 코로나19 사망자 현황 데이터는 아카이브(기록자료) 공간에 이동되고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누구든지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깃허브{github} 등을 이용한 CSV 등의 파일로의 데이터 제공은 추후에 이루어질 예정임)

코로나19 사망자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독감백신 사망자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그동안 국내최초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2월 17일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 운영자

널리프레시브파트너 활동가 김 건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