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닫기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는 우리 모두가 한마음으로 코로나 19 사태의 해결에 도움을 드리기 위하여 활동가를 비롯하여 각자가 자발적으로 나서서 코로나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등으로 다양한 활동을 하는 형태의 커뮤니티 입니다.

1. 이 커뮤니티는 코로나19와 관련하여 각자의 노하우와 지혜,  참신한 생각들을 서로 공유하도록 하는 공간입니다.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는 코로나 19와 관련하여 각자의 노하우와 지혜,  참신한 생각들을 서로 공유하도록 하는 공간입니다. 전 세계적으로 예상치도 못한 코로나 19 사태가 현재 우리의 생활 속에 깊게 파고들게 되었으니 우리 모두가 이러한 사태를 해결하기 위하여 한마음 한 뜻으로 각자의 생각들을 공유하였으면 합니다.

2. 이 커뮤니티는 누구에게도 열려 있는 공간이고, 모두가 서로 수평적인 관계로 활동하며 우리 모두를 위한 공간입니다.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는 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활동가 뿐만 아니라 우리 모두에게 열려있고 모두가 서로 수평적인 관계로 활동하며 우리 모두를 위한 공간이며 누구든지 이 프로젝트와 커뮤니티에 참여할 수 있고 프로젝트와 커뮤니티에 존재하는 모든 정보를 언제 어디든지 검색하고 열람할 수 있습니다.

3. 이 커뮤니티의 이용자는 건강하고 명랑한 커뮤티티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하여 다음과 같은 사항을 준수합니다.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에 올린 모든 내용들은  우리 모두에게 제공됩니다.다른 이용자에게 불편이나 불쾌감을 주지 않도록 배려하는 것은 이 커뮤니티를 사용하는 이용자 여러분 모두가 지켜야할 의무입니다. 우리 모두가 건강하고 명랑한 커뮤니티 문화를 만들어나가기 위하여 서로가 각자 노력하시기를 바랍니다.

 

※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독감백신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 중단 및 아카이브 공간 이관ㆍ데이터베이스화 안내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의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황금촛불 추모공간-골든 메모리움) 서비스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도 코로나19 사망자에 대한 추모 분위기가 제대로 조성되지 않았던 지난 해(2020년) 4월 29일 국내 최초의 코로나19 사망자 온라인 추모공간으로 오픈한 이래 코로나19에 감염되어 귀중한 목숨을 잃고 세상을 떠나게 된 분들을 추모하고 목숨을 잃은 분들이 감염으로 고통받았던 때를 기억하며, 하늘 나라로 가서 편히 잠들 수 있도록 추모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하였습니다.

하지만. 지난 해 12월 부터 시작된 3차 유행으로 일일 사망자 수가 급증하여 제공된 사망자 정보가 상당히 증가하여 추모관 페이지의 작동 속도가 느려지고 프로젝트 사이트의 호스팅에 영향을 줄 우려가 있는 것과 함께 이미 각계에서 코로나 사망자 추모사업이 활발히 진행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세계 각 국가의 코로나19 백신 개발 및 접종 개시와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하기 위하여 필요할 코로나 백신 알리미 서비스(다음주 초 오픈 예정)와 그 밖의 여러 신규 서비스에 주력하기 위하여 중요성이 낮은 서비스를 정리할 필요가 있어 추모관 개설로부터 약 10개월, 국내에서 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한 지는 약 1년 만에 코로나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를 2월 18일(목) 0시부터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프로젝트 메인페이지(http://wdfbrsucare.kr)를 통하여 제공된 독감백신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 역시 같은 시기에 종료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추모관 서비스 종료로 온라인 추모공간 운영은 종료되지만, 이미 축적된 코로나19 사망자 현황 데이터는 아카이브(기록자료) 공간에 이동되고 데이터베이스화 되어 누구든지 수집할 수 있게 됩니다.(깃허브{github} 등을 이용한 CSV 등의 파일로의 데이터 제공은 추후에 이루어질 예정임)

코로나19 사망자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독감백신 사망자 데이터베이스 바로가기

그동안 국내최초 코로나19 사망자 추모관 서비스를 사랑해 주셔서 감사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1년 02월 17일

코로나 바로세움 프로젝트 운영자

널리프레시브파트너 활동가 김 건재